타워디펜스 + 로그라이트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 리뷰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 리뷰

 

쉐이프히어로 팩토리
쉐이프히어로 팩토리

 

쉐이프히어로 팩토리라는 게임은 로그라이트 + 타워 디펜스 장르를 섞은 게임으로 다양한 모양을

조합해 새로운 영웅을 생산하고 자동 전투를 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2024년 11월 6일 얼리액세스로 발매한

이 게임에서 신경써야 할 것은 공장의 건설자가 되어 마법 책에 봉인된 대재앙으로 부터 사랑스러운 미니언의

힘을 사용해 마법 두루마리에서 영웅들을 만드는 것 뿐입니다.

다양한 모양, 색상, 기능을 실험하면서 장애물을 극복하고 목표를 위한 이상적인 영웅이나 도구를 만들어

위기를 해쳐가 봅시다. 오늘은 스팀의 새롭고 인상적인 게임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에 대해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타이틀 Shape Hero Factory
개발사 Asobism.Co.,Ltd
장르 로그라이트 + 타워 디펜스
플랫폼 스팀
가격 20,500원

 

대부분의 언어를 지원하며 현재 얼리액세스로 판매중입니다.

이 글은 Ver 0.8.6.1로 플레이 하였으며 차후 업데이트 된 버전과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는 어떤 게임인가?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 기본플레이 방식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 기본플레이 방식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창의성이나 공간적인 추론을 사용하도록 요구하는 게임이며

도전하는 재미와 매력적인 퍼즐이 있는 로그라이트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게임의 방식은 플레이어가 일종의 공장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모양을 생산하고 퍼즐을 풀거나 특정 목표에

도달하여 영웅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문제 해결이나 창의성을 강조하는 방식이기에

특정한 모양을 파악하고 이를 배열하여 각 레벨의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적합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점차 진보된 모양의 조합과 때로는 성공하기 위한 타이밍이

필요한 구조로 레벨 디자인이 설계되어 있으며 퍼즐이나 도전 과제를 성공하고 완료하면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부품이나 능력 또는 사용자 지정 옵션을 보상으로 받으면서 게임의 진행 요소가

추가되는 형태로 플레이 타임도 늘어갑니다.

 

영웅을 만들고 타워 디펜스하는 루프
영웅을 만들고 타워 디펜스하는 루프

 

디펜스에서는 포털을 통해 생산하고 내보내는 자동 배틀 웨이브 방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웅의 기술이나 업그레이드를 획득한 경우에는 해당 유형의 보너스가 제공되고

연구트리를 통해서 다양한 보너스 제공과 더 나은 공장 건설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의 매력과 특징

 

귀여운 아트 스타일과 유쾌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 그리고 캐주얼한 분위기가 장르나

게임의 플레이 방식과 잘 어울어지며 모양이 선명하고 잘 정의되어 있기에 부품을 식별하고

조립하는 것도 쉽습니다. 난이도의 상승곡선도 완만하여 플레이 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사운드 역시 산만하지 않고 즐거운 분위기를 주어 게임을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게 느껴지게 합니다.

평범한 타워 디펜스에서 독특한 퍼즐 공정이 들어간 부분도 특징이며 모든 연령대가 즐기기에도

좋은 게임입니다. 보상의 시스템도 의미가 있게 느껴지며 퍼즐의 숙련도가 높은 게이머라면

너무나 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전체적인 난이도는 준수한 편입니다.

 

플레이 타임은 짧은편
플레이 타임은 짧은편

 

경로 선택에 따라 보상이 결정되기 때문에 어떤 경로로 플레이 하는가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조금 달라지는 부분도 매력적입니다.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의 장점과 단점

 

[장점]

  • 실험적이고 창의적이며 독특한 플레이 방식
  • 매력적인 보상과 빠른 진행 시스템
  •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고 매력적인 게임
  •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즐 플레이
  • 매력적인 옵션을 선택하는 로그라이트

 

[단점]

  • 공장 규모를 더 크게만들고 싶지만 그럴수 없다
  • 모든 레벨을 완료 후 다시 플레이 할 수 없다
  • 퍼즐의 난이도는 높지 않고 귀찮다
  • 플레이 타임과 콘텐츠양에 비하면 비싸다고 느껴진다

 

우선 그래픽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우선 그래픽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완벽하게 완료된 게임이 아닌 얼리액세스이기에 아직 모든것을 판단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의 향후 로드맵을 읽어보니 새로운 연구 트리, 새로운 영웅, 새로운 유물,

추가 서프라이즈 이벤트, 컨트롤러 및 다양한 해상도나 추가 플랫폼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으며

핵심 게임 시스템과 콘텐츠는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미있었으며 귀엽고 아기자기한 로그라이트 디펜스 게임의 장르가 주는

매력과 특징을 잘 살린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업데이트가 얼마나 빠르게 진행될지 기대됩니다.

 

쉐이프 히어로 팩토리의 전체적인 평가와 소감

 

계속 시도해보는 중
계속 시도해보는 중

 

개인적으로 가장 놀라운 부분은 얼리액세스라고 적힌 게임 중 대부분이 아직 완성하지 않은채로 게임이

구동이 될만큼만 만들어 놓고 판매를 하는 게임사가 많았기에 의심을 가지고 플레이 했으며 오히려

1.0 버전에서는 가격을 올리겠다고 말하는 개발자의 말처럼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과 실제로 플레이를 했을때도

충분히 완성작에 가깝다고 느꼈습니다. 추가적인 부분도 콘텐츠를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부가적인 부분이며

게임을 하면서 아쉬웠던 부분들도 대부분 업데이트를 통해 해소될 것으로 보여 만족스럽습니다.

쉐이프히어로 팩토리는 상당히 대중적인 게임이며 누가 플레이를 하더라도 기본이상의 재미를 느끼는

게임이라고 생각되며 긴 리뷰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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