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
가면라이더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는 W,오즈,제로원을 주측으로 한
3대 라이더 크로스 오버 작품으로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2020년에 발매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자막 한글화와
기존 B급 게임에서 (이전 게임과의 비교해서)엄청나게 정상적인 게임으로 나온
B++게임이기도 합니다.
타이틀 | 가면라이더 :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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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 | 반다이 남코 |
장르 | 액션 |
플랫폼 | PS4,닌텐도 스위치 |
가격 | 64,800원(PS4기준) |
가면라이더 :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 소개
W의 주인공이 섹터 시티를 조사하던 중 제우스와 조우를 하고
사방으로 흩어진 가이아 메모리를 회수하기 위한 여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가면라이더’의 원작과 상관없이 크로스 오버 작품이기에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이며
몰입감과 풀어나가는 과정이 재미있기 때문에 새로운 특촬물1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목적지를 가이드로 주며 목적지에 도달하면서 도중 만나게 되는
적들과 전투를 하며 진행됩니다.
간단한 스토리를 가졌지만 전개하는 방식이 흥미롭기에 계속해서 궁금증을 갖게 하는
부분이나 전체적으로 몇 안되는 잘 만들어진 가면라이더 시리즈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면라이더 :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 전투방식
게임의 액션에서는 강공격, EX어택, 탐색 액션, 점프, 약공격, 고유 공격, 회피,
폼 체인지, 특수 액션등 콘트롤러 풀 배열로 사용하며
어느정도 익숙해질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반격 시스템도 존재하지만 공격 도중 키배열과 상반댄 위치의 탐색액션을 눌러야 하니
그냥 회피합시다…(그러나 보스전에서 필수이기 때문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폼 체인지와 체인지 어택은 체인지를 하는 동시에 데미지를 주는 방식으로
처음에는 동료가 몇 없지만 점차 늘어나면서 다양한 체인지 어택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 도중 공중 콤보를 사용해보거나, 폼 체인지로 이어지게 하는 부분까지
다양하게 조합해 공격을 이어나가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가면라이더 :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의 장단점은?
[장점]
- 원작 초월의 완성도 높은 매력적인 캐릭터 표현
- 캐릭터나 폼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공격 액션의 개성
- 신나는 콤보와 연계플레이
- 가면라이더가 나온다!
[단점]
- 가면라이더 게임의 특성인 B급 연출
- 템포를 끊는 전투 연출(베요네타 좀 참고해라!)
- 넓고 황량한 필드를 만들고 제한적 이동을 선택한점
- 원작 구현에만 힘쓴 후 모든 힘을 뺀 올드한 게임 스타일
가면라이더 :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 총평
가면라이더 시리즈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서 늘 느낀 부분들은 B급 게임이지만
그래도 할만한 게임들이었고 애초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가면라이더 : 메모리 오브 히어로즈는 기대 이상으로 액션 부분이나 캐릭터의 연출
그리고 기존 작품들에 비해서 나아진 점들은 충분히 칭찬해줄 만큼 완성도를 보여주며
원작 게임의 팬이 아니라면… 팬들에 비해서 혹평 할 부분들도 존재하기에
애매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면라이더가 왜 이번 작품에선 바이크를 안타지?